영등포카스속기사학원, 속기사자격증 대비 무료체험교육 강화 – 데일리시큐

29.jpg

 

올해 국가공인 컴퓨터속기사자격증 시험이 오는 4월 21일과 9월 15일 치러진다.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 속기사가 청년 취업의 대안으로 알려지고 있다.

속기사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국회나 법원 외에 공중파 및 종합편성방송, 케이블TV, 홈쇼핑 등의 자막방송속기사, 청각장애인을 위해 각 대학에서 활동 가능한 교육속기사, 속기사무소 개업, 프리랜서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높은 공무원 취업이 비교적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속기공무원은 일반 공무원에 비해 합격 커트라인이나 경쟁률이 낮은 편인데다, 국회와 의회를 제외한 속기공무원은 필기시험 없이 면접만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 청와대, 국회, 지방의회, 검찰, 법원 등 정부 각 부처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넓은 것도 특징이다.

하지만 여전히 속기사를 생소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이 많다. 속기사가 되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준비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관련 정보를 접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영등포카스속기학원은 속기사 취업 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무료체험특강을 마련하고 있다. 

무료체험특강은 속기사 자격증 취득 및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최대 5일간 진행된다. 정규수업과 동일한 1대1 개별 레슨 방식으로 이뤄지며, 수강생들의 속기 실력 향상을 위해 개발된 실시간화상강의와 24시간 인터넷수업이 가능한 온라인 학습지원 ‘속기뷰’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들어 청년층과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대안이 될 수 있는 속기사의 현실과 진로, 취업현황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영등포카스속기학원 윤일선 원장은 “무료체험교육을 통해 학원을 선택하기 전 충분히 자신의 가능성을 확인하여, 올바른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포카스속기학원은 국가자격 3급 취득 이전부터도 속기록 작성 업무 교육을 학원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프리랜서나 재택근무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본인이 희망한다면 일과 업무를 병행하면서 경력을 쌓아가면서 자격취득과 취업준비를 같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rticles

1